상단영역

본문영역

과천시, 감염취약시설 특별 방역관리

과천시, 감염취약시설 특별 방역관리

  • 기자명 과천=우영식기자
  • 입력 2022.10.25 18: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독감 트윈데믹 대비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특별 방역관리에 들어간 과천시보건소 전경.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특별 방역관리에 들어간 과천시보건소 전경.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과천=우영식기자] 과천시는 최근 코로나19와 독감(인플루엔자)이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것과 관련해 민관 협력을 통해 의료대응 역량을 높이는 동시에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특별 방역관리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과천시보건소는 최근 트윈데믹 대응을 위해 과천시의사회 및 과천시약사회 등 지역 의료단체와 보건의료협의체 구성을 완료하고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효과적으로 대응해나가기로 했다.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의료기관과의 24시간 핫라인을 구축하고 응급상황 대응체계 점검을 완료하며 의료대응 역량강화에 힘을 쏟고 있다. 

현재 13곳인 코로나19의 당일 진단과 처방이 가능한 ‘원스톱 의료기관’도 늘리기 위해 신규 참여 병의원을 모집하고 있다.

요양시설 등 감염취약시설에 대한 특별 방역관리와 관련해서는 선제검사, 일일 모니터링, 종사자 방역관리 교육, 방역물품 지원 등으로 특별 관리를 실시한다. 

또 고령자 등 건강 취약계층의 코로나19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시설에 직접 방문하여 코로나19 동절기 추가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이상 반응여부 등을 모니터링 한다. 

인플루엔자의 동시 유행에 대비해서는 어린이, 임산부, 만60세 이상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관내 위탁의료기관의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지원하는 한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에 대해서는 시 자체 지원 사업으로 무료로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김향희 과천시보건소장은 “트윈데믹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 및 방역수칙 준수가 최우선”이라며 “보건소에서는 감염병 관리 및 대응뿐만 아니라 감염병 예방 홍보 등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과천=우영식기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