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유스호스텔 23일 개관

남양주유스호스텔 23일 개관

  • 기자명 경기도민일보
  • 입력 2022.09.21 0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안면 삼봉리에 들어선 청소년 힐링 공간

사진=조안면 삼봉리의 옛 유기농 테마파크를 리모델링해 조성한 남양주유스호스텔 전경. 
사진=조안면 삼봉리의 옛 유기농 테마파크를 리모델링해 조성한 남양주유스호스텔 전경. 

 

남양주시는 23일 청소년들의 힐링 공간인 남양주유스호스텔(정약용펀그라운드)이 문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조안면 삼봉리(북한강로 881)의 옛 유기농 테마파크를 리모델링해 조성한 곳으로 연면적 5535㎡(본관동 4210㎡, 별관동 1325㎡)의 2개 동 건물과 4500㎡의 쾌적하고 넓은 잔디광장을 갖추고 있다.

수려한 북한강 경관과 어우러져 최대 64명을 수용할 수 있는 19실의 숙소를 비롯해 공연장, 댄스연습실, 컨퍼런스 센터 등 음악과 춤, 다양한 활동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마련됐으며 청소년 축제 등 지역 행사와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관을 기념해 24~25일 이틀간 각종 행사도 개최된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투숙객 이벤트, 체험부스,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되며 개관 행사와 호스텔 숙박은 펀 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funground.or.kr)에서 예약할 수 있다.

시는 청소년들이 남양주유스호스텔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하는 58번 버스 노선을 신설하고 58-3버스 노선을 개편해 운행하는 등 교통편을 확대 개편했다.

한편, 남양주유스호스텔은 청소년들의 체력향상과 정서함양을 위해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청소년 수련 프로그램과 댄스·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을 넘어 시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쓸 예정이다.

남양주=임택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