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업기술보급 곤충 분야 평가

농업기술보급 곤충 분야 평가

  • 기자명 경기도민일보
  • 입력 2022.09.20 20: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주시, 가공품 7종에 대한 시식행사 병행

사진=여주시 곤충농가에서 사육하여 생산된 가공품. 
사진=여주시 곤충농가에서 사육하여 생산된 가공품. 

 

  

여주시는 점동면에 위치한 참누리곤충농원에서 농업인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농업기술보급 곤충 분야 시범사업 평가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회는 2022년 추진한 ‘곤충산업 활성화 시범’ 등 3개 사업에 대한 종합평가와 함께 관내 곤충농가에서 사육하여 생산된 곤충 관련 건강기능식품(환, 액상), 빵, 쿠키, 떡볶이떡(곤충첨가), 선식 등 7종의 가공품에 대한 시식행사도 병행됐다.

기술보급과 정건수 과장은 “여주시 곤충농가에서 사육하여 생산된 각종 곤충 관련 제품에 대한 판매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홍보 및 유통체계 구축 등을 적극 추진하여 관내 곤충사육농가의 소득증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술보급과 김상민 팀장은 “곤충은 식량·기능성 소재 등 미래 농업자원으로 유망하며 곤충자원의 용도 확장에 따라 지속적 시장 성장이 예상되는 환경친화적 산업으로 남한강으로 인해 환경오염 규제가 심한 여주시에서 적극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이다. 따라서 여주시 곤충산업의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종 사업 및 교육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여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는 곤충사육에 필요한 생력화 장비 지원 등 사업비 1억4000만원을 투입하여 곤충 관련 시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여주=권영균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