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19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 시민제보를 접수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민제보 접수 대상은 김포시가 추진하는 업무와 관련 행정의 위법ㆍ부당 사례, 주요 시책과 사업의 개선사항, 예산낭비 사례, 시민불편 사례 등이다.
접수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 대상에 반영되거나 감사를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다만 개인 사생활 침해,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행정작용을 구체적 직접 통제 또는 정치적 압력 행사 목적인 경우 등은 제외된다.
시민제보는 김포시의회 의사팀(전문위원실)을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mskim0722@korea.kr), 팩스(031-983-8649)로 접수하면 된다. 그 밖의 궁금한 사항은 의회사무국(031-980-2879)으로 전화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시의회는 제220회 정례회를 열어 10월13일부터 21일까지 9일간 시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출자법인 등을 대상으로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인수 의장은 “제8대 시의회 출범 이후 처음 치러지는 행정사무감사로 저를 비롯한 의원들의 각오가 크다”며 “시민을 위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께서 그간 김포시 행정에 대해 느껴 오신 불편에 대해 적극적으로 제보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포=이원영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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