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6개 洞 순회 이야기 마당 개최

6개 洞 순회 이야기 마당 개최

  • 기자명 경기도민일보
  • 입력 2022.09.19 09: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시민 생활 관련 다양한 정책 소통

사진=2017년 과천시 ‘이야기 마당’ 공감 시간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 
사진=2017년 과천시 ‘이야기 마당’ 공감 시간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 

 

“누구나 저녁 산책길에 들러 과천 생활과 관련한 모든 주제에 대해 편하게 묻고 이야기 나누는 그런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가까이에서 듣고 공감하는 그런 시간을 만들겠습니다.”

과천시는 시민과 시장이 직접 만나 지역 현안과 정책 등에 대해 묻고 답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이야기 마당’을 26일부터 10월7일까지 6개 동에서 순회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동별 일정과 장소는 △중앙동 26일 래미안에코팰리스 1108동 인근 △갈현동 29일 래미안슈르 상가 B동 옆 분수대 △별양동 30일 과천자이 오크가든 △과천동 10월4일 과천동주민센터 앞마당 △부림동 10월5일 과천센트럴파크 푸르지오써밋 스카이라운지 앞 △문원동 10월7일 문원행복마을관리소 앞 등이다. 

특히 시는 이번 ‘이야기 마당’ 행사를 건의사항을 듣고 처리하고 결과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정형화되어 있는 주민간담회의 형식에서 탈피해 시민들이 이웃과 함께 만나 도란도란 얘기 나누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자리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야기 마당에서는 과천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에 대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묻고 신계용 과천시장이 그에 대해 쉽고 정확하게 답해주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전문 사회자가 행사를 진행하는 가운데 공연과 ‘시민참여 정책퀴즈’ 등도 마련돼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시장이 직접 만나 토론하는 형식의 소통행사는 지난 2014년 이후 매년 꾸준히 개최해 왔으나 평소 ‘현장에 모든 답이 있다’는 시정 운영에 시민과의 ‘공감 행정’을 최우선으로 하는 신계용 시장의 의지에 발맞춰 이번 소통행사를 새롭게 개선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과천=우영식기자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