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위원장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정윤경 위원장
  • 우영식기자
  • 승인 2021.07.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장애인교원노조 감사패

[경기도민일보 경기=우영식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정윤경(더민주·군포1·사진) 위원장이 평등한 교권문화 발전을 위해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아 함께하는장애인교원노동조합 창립 2주년 기념식에서 감사패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정 위원장은 평소 장애인교원의 업무환경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장애인교원 권익옹호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특히 ‘경기도교육청 장애인교원 편의지원 조례’에 규정되어 있는 ‘근로지원인’ 및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현실화하고자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

정 위원장은 “평소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교육현장을 많이 돌아보고자 노력해 왔고 그러다보니 장애인교원들의 열악한 업무환경이 눈에 보이게 되어 그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 책임을 다해왔을 뿐인데, 이렇게 감사패를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정 위원장은 “우리나라 전체 교원 중 장애인교원 비율은 1.5%밖에 되지 않아 장애인교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대변이 항상 부족하여 아쉬운 마음이었는데, 전 세계 최초 장애인교원 노조인 장교조의 등장으로 우리나라 장애인교원 약 5000명의 평등한 교육 실현이 조금이나마 이루어질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 장애인교원들의 권익보호 및 업무환경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지속적인 적극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창립 2주년을 맞은 함께하는장애인노동조합은 장애인교원의 평등한 교권 실현을 위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2019년 7월6일 출범했으며 시각장애, 지체장애, 청각장애별 교사위원회를 설치하고 전국 시·도교육청별 지부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등 활동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