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사회단체
남양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사회단체
  • 남양주=이양로기자
  • 승인 2021.07.2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단 투기지역 골목길 플로깅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가 사회단체와 함께 화도읍 골목길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을 중심으로 에코플로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가 사회단체와 함께 화도읍 골목길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을 중심으로 에코플로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남양주=이양로기자]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최대집)는 20일 사회단체와 함께 화도읍 골목길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을 중심으로 에코플로깅(Eco-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

플로깅은 플로카업(Ploka-up;이삭줍기)과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가벼운 조깅 등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생활밀착형 환경보호 운동을 뜻한다.

이날 화도읍 생활개선회(회장 함순자), 골드생활개선회(회장 서현덕), 아파트생활개선회(회장 김화자) 회원 25명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골목길 쓰레기 무단 투기지역 및 마석우천변, 마석 5일장 일대를 걸으며 청소했다.

또한 에코플로깅단은 골목길 주변 주택 및 마석 5일장 인근 상가에 미리 제작한 안내문 200장을 전달하며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및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을 홍보하는 등 환경 운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도 했다.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석해 주신 화도읍 생활개선회 지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부쩍 줄어들었는데 에코플로깅을 통해 건강도 지키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 이러한 좋은 취지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깨끗한 주거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