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예방접종센터 추가 설치
남양주시, 화도예방접종센터 추가 설치
  • 남양주=이양로기자
  • 승인 2021.07.1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소 첫날 고3 화이자 접종

 

남양주시가 화도체육문화센터에 개소한 화도예방접종센터. 
남양주시가 화도체육문화센터에 개소한 화도예방접종센터. 

 

[경기도민일보 남양주=이양로기자] 남양주시는 19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의 효율적인 접종을 위해 화도읍에 소재한 화도체육문화센터에 화도예방접종센터를 추가로 설치,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남양주예방접종센터(다산동 소재), 남양주풍양예방접종센터(진접읍 소재)를 개소한데 이어 관내 세 번째 예방접종센터로 화도예방접종센터를 개소하고 화도읍, 수동면, 호평동, 평내동 주민 등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

화도예방접종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앞으로 질병관리청의 대국민 접종 일정에 따라 사전 예약을 완료한 40대 이하 연령층이 화도예방접종센터를 이용하게 될 예정이다.

개소 첫날인 19일에는 수능을 앞둔 고3 학생 및 고등학교 교직원 800여명이 화도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으며 시는 화도예방접종센터를 추가 개소함으로써 ‘전 국민 70% 접종 완료’를 목표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남양주보건소 관계자는 “화도예방접종센터 주변의 교통이 혼잡함에 따라 접종 대상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실 것을 권장하고 있다”며 “화도예방접종센터 운영을 통해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예방접종센터 및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남양주=이양로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