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표창 등 조례 개정
경기도의회 표창 등 조례 개정
  • 우영식기자
  • 승인 2021.07.19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규창 도의원 발의 의회운영위원회 통과

 

[경기도민일보 우영식기자] 김규창(국민의힘·여주2·사진) 경기도의회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의회 표창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19일 소관 상임위원회인 의회운영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본 개정 조례안은 표창 추천권자의 범위를 확대하고 표창 수상자의 체계적·일괄적 관리를 도모하며 표창 취소 요건을 새로이 마련하는 등 표창의 영예성을 높이기 위해서 발의됐다.

특히 개정안은 현재 의회 의원 등으로 제한되어 있는 표창 대상자의 추천 범위를 ‘20명 이상의 도민’으로 확대하여 도정의 주권자인 도민이 의회 표창을 추천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표창 수여자가 허위로 공적을 기재했거나 각종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을 경우 수여한 표창을 취소하고 그 부상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표창의 영예성을 높이고 수상자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실질적 조치를 마련했다.

김 의원은 “도민이 도의회의 표창을 추천하도록 한 것은 사회 각계각층에서 헌신하는 도민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한 것으로 그 의미가 깊다”며 “이는 경기도의회 표창의 품격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임위를 통과한 ‘경기도의회 표창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20일 본회의에서 최종적으로 심의될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