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동네마실플로깅단, 이틀 동안 온택트 플친 수다회
남양주시 동네마실플로깅단, 이틀 동안 온택트 플친 수다회
  • 남양주=이양로기자
  • 승인 2021.07.1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성화 모색

 

남양주시 동네마실플로깅단이 비대면 영상회의 온(溫)택트 플친(플로깅 친구) 수다회를 진행하고 있다.
남양주시 동네마실플로깅단이 비대면 영상회의 온(溫)택트 플친(플로깅 친구) 수다회를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남양주=이양로기자] 남양주시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동네마실플로깅단 ‘온(溫)택트 플친(플로깅 친구) 수다회’를 개최했다.

‘동네마실플로깅단’은 지난 3월 전국 최초 시민 주도 환경운동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현재 약 2800명의 단원이 자유롭게 플로깅을 하며 SNS를 통해 인증 사진을 게시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플친 수다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했으며 마을·아파트별 단장 및 단원 100여명이 참석해 △단장 역할 공유 △플로깅단 운영 아이디어 △남양주시 ESG 행정 논의 △향후 일정 공지 등 플로깅단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플친 수다회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환경에 대한 이웃들의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들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시에서 펼치는 다양한 환경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하여 남양주시 ESG 행정 추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유미 자치행정과장은 “시민들의 삶속에 ESG가 녹아들 때 지속가능한 환경혁신을 이룰 수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시는 플로깅 등 일상 속 환경 실천을 통해 시민과 함께 그린으로 달릴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플친 수다회를 분기별로 지속하여 플로깅 단원간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며 오는 8월 동네마실플로깅단 발대식(웰컴데이)을 개최하여 시민 주도 환경혁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남양주=이양로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