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문화재단, 필름마켓 청년문화축제 기획
하남문화재단, 필름마켓 청년문화축제 기획
  • 하남=오인기기자 
  • 승인 2021.07.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중 한 프로그램

 

하남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를 즐기고 있다. 
하남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를 즐기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하남=오인기기자] 하남문화재단(이사장 김상호)이 2021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중 한 프로그램으로 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시민기획축제’ 지원 사업을 공모 선정했다. 

총 6개 지원 단체 중 선정된 사업은 필름마켓(대표 장윤호)의 ‘청년문화축제’ 기획으로 축제 운영 예산 총 3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18일 재단에 따르면 청년문화축제는 하남시 청년들이 관내에서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단체의 사업 배경을 통해 탄생했으며 ‘문화재 퀴즈’ ‘청춘 사진관’ ‘미니 콘서트’ ‘플로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플로깅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하남시 곳곳을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에코 트레일러닝 프로그램으로 청정한 하남시 환경을 위해 기획됐다. 

청년문화축제는 하남문화재단과 프로그램 협의를 거쳐 2021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 기간인 9월20일~10월31일(예정)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2021 하남이성산성문화축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성산성 굿즈 기획 공모전’, 이성산성 옥수수 성돌 모양에 착안한 ‘옥수수 간식 레시피 공모전’을 20일까지 공모한다. 

대상 각 300만원 등 시상금과 함께 선정작은 지역 문화관광 상품화를 기획하고 있어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문화재단(www.hnart.or.kr, 031-790-792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남=오인기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