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ICT폴리텍대학, 농촌인력 지원 사회공헌 MOU
경기농협-ICT폴리텍대학, 농촌인력 지원 사회공헌 MOU
  • 우영식기자
  • 승인 2021.06.22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활성화 

 

농협 경기지역본부와 ICT폴리텍대학간 대학생 농촌인력 지원을 위한 농촌사회공헌 MOU가 체결되고 있다. 
농협 경기지역본부와 ICT폴리텍대학간 대학생 농촌인력 지원을 위한 농촌사회공헌 MOU가 체결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우영식기자] 농협 경기지역본부와 ICT폴리텍대학은 22일 경기도 광주시에 소재한 ICT폴리텍대학에서 대학생 농촌인력 지원을 위한 농촌사회공헌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용왕 농협 경기지역본부장과 박재문 ICT폴리텍대학 학장이 참석하여 외국인 근로자 유입 부족에 따른 농촌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고 농촌 봉사활동 등 취약 농업인과 농촌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합의하며 업무협약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ICT폴리텍대학은 교내 학생들에게 일손 돕기 참여를 안내하고 경기농협은 일손 돕기에 참여한 대학생들에게 상해보험 가입과 중식 등을 제공하며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인증해 준다.

정용왕 본부장은 “ICT폴리텍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농촌인력 부족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며 “경기도 내 타 대학교들과 지속적으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영농철 농촌인력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재문 학장은 “사회봉사 과목을 연계하여 봉사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농민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영식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