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조류생태공원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으로 오세요”
야생조류생태공원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으로 오세요”
  • 기동취재팀
  • 승인 2021.06.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친 몸과 마음 힐링하는 명소 

 

아름다운 야생화를 감상하면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 
아름다운 야생화를 감상하면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 

 

김포시 운양동 1246-1번지 한강변에 위치한 65만5310㎡ 면적의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은 도심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찾아올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산책로들이 잘 조성되어 있고 한강 제방 쪽에 있는 벚나무길은 21일 현재 금계국 등 아름다운 야생화를 감상하면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야생조류생태공원은 다양한 조류와 식물들이 생육하는 곳으로 김포를 비롯하여 주변지역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특히 여러 산책로 중 맨발로 걷도록 조성된 황토길을 걸으면 우리의 지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황토는 항암이나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주고 독성을 완화하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야생조류생태공원을 현장에서 관리하는 공원관리원들이 공원에서 발생한 고사목을 활용하여 나무의자와 소달구지 등 공원에 필요한 시설과 조형물들을 재능기부로 자체 제작하여 예산을 절감했다.

아울러 공원 여기저기에 자체 제작한 나무의자 등을 비치하여 공원 방문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나무의자에 적힌 시구는 김포시 운양동에 거주하는 고윤숙 작가가 자필로 손수 적어 시민들이 힘들고 지칠 때 아름다운 글귀를 읽고 마음의 힐링을 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정성현 공원관리과장은 “김포한강 야생조류생태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휴식과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아름다운 공원 조성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동취재팀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