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민일보 창간 19주년 축사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민일보 창간 19주년 축사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6.2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발전 역사 성실한 기록”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민일보』  경기도민일보 창간 19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만 20년간 상전벽해나 다름없는 경기도의 변천사를 부지런히 담아내며 지역 발전의 역사를 성실하게 기록하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긴 시간 경기도민 곁을 충실히 지켜 온 끝에 뜻 깊은 기념일을 맞이한 박영호 회장님 이하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합니다.

지방의회 선거로 지방자치가 부활한지 올해로 정확히 30년이 됐습니다. 제10대 경기도의회는 비약적 지방 발전의 전기를 맞아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성공적으로 개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의장 직속 자치분권추진기구인 ‘자치분권발전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함은 물론 내년 초 도입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대비해 연구용역을 진행 중입니다.

경기 남ㆍ북부지역이 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균형 발전방안도 열심히 모색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개원한 ‘경기도의회 북부분원’은 전국 지방의회 최초의 분원입니다. 북부지역 주민과 더욱 가까운 곳에서 양질의 의정 서비스를 펼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염병 극복에도 앞장설 것입니다. 의장 직속기구인 ‘경기도의회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가 주축이 되어 주민께 꼭 필요한 지혜로운 해법을 찾아낼 수 있도록 최일선에서 매진하겠습니다.

모두가 힘든 고난의 시기를 이겨내기 위한 유일한 해법은 소통과 연대입니다. 코로나19가 지역사회 전역에 짙은 그림자를 드리운 지금은 서로를 보듬으며 시련을 극복해 나가야 할 때입니다. 이번 위기를 무사히 이겨낼 수 있도록 경기도민일보가 지역사회에 도움 되는 좋은 뉴스를 많이 보도해 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경기도의회도 언제나 사람과 민생을 중심으로 주민 삶에 도움 되는 실질적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