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인천 내항 재개발 관련 포럼
인천 중구, 인천 내항 재개발 관련 포럼
  • 이만복기자 
  • 승인 2021.06.0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원도심 경제 활력 제고 토론 

『경기도민일보 인천=이만복기자』  인천 중구는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인천 내항으로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과 향후 개발방향 등을 논의하고자 ‘100여년 만에 다시 열린 나의 내항’이란 주제의 포럼을 4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해양수산부에서 공모하는 인천 내항 1·8부두 항만재개발 사업시행자 선정을 위한 제3자 제안에 참여 중인 인천항만공사(IPA)의 내항 재개발 현황 보고와 김용하 인천도시연구소 소장의 ‘인천 내항의 역사와 중구의 미래’, 박창호 ㈔한국수상레저안전협회 회장의 ‘인천 내항 개발에 대한 중점 개발 부분 및 발전방향’이란 발제로 시작한다.

이후 좌장 장동민(청운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발제자들과 박상길(중구의회) 부의장, 안병배(인천시의회) 시의원, 남인식(IPA) 재개발사업팀장, 김상은(내항 살리기 시민연합) 이사장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으로 이어진다. 

인천 원도심의 경제 활력을 높이고 주민들의 생활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내항 1·8부두를 해양관광 및 산업, 문화거점으로 조성하는 재개발사업의 방향에 대한 전문가와 구민의 날카로운 토론이 예상된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인천시 해양 관광벨트의 중심이자 원도심 재생의 핵심 사업인 내항 재개발의 발전방향을 공론화하는 장으로 마련된 포럼으로 우리 중구가 내항 재개발을 주체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사업은 아니지만 이후 개발되는 과정 중에도 유관기관 협의체를 통해 우리 중구의 의견이 우선적으로 반영돼 중구가 실질적인 사업주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병 예방 방역지침에 따라 참여 인원이 제한된 관계로 포럼 영상을 유튜브 중구TV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