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
  • 박준규기자
  • 승인 2021.05.27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진행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가 KT&G의 후원으로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가 KT&G의 후원으로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박준규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지부장 이필수)는 KT&G의 후원으로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는 ‘공간이 바뀌면 사람이 바뀐다’는 슬로건 하에 경제적으로 취약한 법무보호 대상자의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대상자뿐 아니라 그 가족의 주거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펼치는 사업이다.

KT&G는 2020년 3가정에 이어 2021년에도 보호 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활동은 주거 지원 대상자가 입주 예정인 노후 주택의 도배 시공 및 입주 청소 등으로 실시됐으며 대상자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통해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경기남부지부 여성위원회 등 자원봉사자들이 대상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이번 프로젝트 수혜자인 최모씨는 “제가 공단으로부터 주거 지원을 받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었는데, 입주 청소까지 도움을 받아 더욱 감사한 마음이 든다. 저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만큼 저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여성위원회 장복실 회장은 “대상자가 앞으로 거주하게 될 공간을 방문하여 청소를 하니 보람을 느낀다”며 “작은 노력들이 모여 누군가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는 경기남부지역의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보호 대상자들의 재범 방지를 위해 숙식 제공, 원호 지원, 취업 지원, 심리치료 등 다양한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범 방지를 통한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법무부 소속 공공기관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