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위, 민병호 데일리안 대표 신임 위원장 선출
인터넷신문위, 민병호 데일리안 대표 신임 위원장 선출
  • 이태현 기자
  • 승인 2021.05.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병호 위원장 "인터넷언론 인정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
민병호 데일리안 대표가 26일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사진=인터넷신문위원회
민병호 데일리안 대표가 26일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사진=인터넷신문위원회

인터넷신문위원회는 26일, 임시총회를 열고, 민병호 데일리안 대표(사진)를 신임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민병호 신임 위원장은 800여 위원회 서약매체 대상으로 이메일을 통해 보낸 취임인사에서 "참여하고 있는 언론사가 우리사회에서 신뢰하고 사랑받을 수 있는 마중물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민병호 위원장은 이어 "인터넷언론은 모두 동등하며 위원회의 소중한 자산이기에 이들 언론이 제도적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위원회에 대한 사회적 신뢰와 호응은 심의기구로서 위원회의 고유한 정체성과 독립성에 기반하고 있음은 주지의 사실이며 이러한 가치가 계속 발전, 구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민병호 신임 위원장은 1960년생으로 대구고등학교와 영남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콜로라도주립대학교 대학원을 수료했다. 청와대 대통령비서실 홍보수석실 뉴미디어정책비서관을 지내고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 제6대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인터넷신문위원회는 2012년 창립된 인터넷신문 유일의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자율심의기구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