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성남시 평생학습 전국에 전파
은수미 시장, 성남시 평생학습 전국에 전파
  • 성남=오인기기자
  • 승인 2021.05.1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 플랫폼 배움숲 발표

『경기도민일보 성남=오인기기자』  성남시는 17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평생교육 정책 세미나에서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인 ‘배움숲’을 소개해 전국에 전파했다. 

이날 세미나는 미래 평생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기 위해 ‘제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17~19일)’의 주요 행사로 마련됐다. 

시는 평생학습 온라인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기관 자격으로 세미나에 참석해 은수미 성남시장이 직접 발표했다. 

전국 최초로 구축·운영 중인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배움숲’은 동 행정복지센터, 시립도서관, 복지관 등 성남시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모든 분야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좌를 한 곳에서 파악해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시스템이다. 

지역 내 225곳 기관의 평생학습 정보 제공이 목표이며 현재까지 130곳을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으로 구축한 상태다.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해 원하는 수강생 누구나 ‘배움숲’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성남 공공기관 학습 정보 검색부터 수강 신청 온라인 결제, 이력 관리, 수료증 발급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날 발표 내용은 세미나 주최 측인 EBS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 속한 117개 도시, 75개 교육지원청이 공유하며 전국에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시는 시민만족도 조사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 온라인 평생학습 시스템을 확대할 방침이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