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해양경찰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인천해양경찰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 인천=배연석기자
  • 승인 2021.05.1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고장 표류사고 사전 예방
인천해경이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및 안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인천해경이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및 안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인천해양경찰서(서장 백학선)는 기관고장으로 인한 수상레저기구 표류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자 22일 왕산마리나(인천 중구 소재)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및 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3년(2018~2020년) 수상레저사고는 낚시레저 활동이 활발해지는 5월을 시작으로 가을 행락철인 10월까지 집중 발생(인천해역 수상레저사고 259건)하고 있으며, 이중 84%가 기관고장으로 인한 표류사고인 만큼 기관고장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국내 레저기구 수리 전문 업체와 함께 무상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특히 동절기 장기간 미사용으로 인한 엔진결함 개연성이 상존함에 따라 엔진오일, 연료필터, 점화플러스, 냉각수, 유수분리기, 스크류 피치 점검 등을 중점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상레저 활동자들의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 리플릿’ 및 안전수칙을 확인할 수 있는 QR손목밴드 등 다양한 홍보물 배부로 사고예방 캠페인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백학선 서장은 “레저사고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소통에 기반한 해양종사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통해 더 나은 해양치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력 수상레저기구 무상 점검 사전 예약자에 한해서는 연료유 필터 무상 교환 및 기념품을 증정하며 사전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인천해양경찰서 수상레저계(032-650-2251)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배연석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