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전거문화센터, 5개월간 자전거 놀이체험 운영
부천시 자전거문화센터, 5개월간 자전거 놀이체험 운영
  • 부천=백성기기자
  • 승인 2021.05.1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3회 3시간씩
부천시 자전거문화센터에서 자전거 경정비 놀이체험을 해보고 있는 모습.
부천시 자전거문화센터에서 자전거 경정비 놀이체험을 해보고 있는 모습.

 

부천시는 특별한 자전거 놀이체험을 오는 6월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자전거 해체해 봤소?” 자전거를 분해·조립하고 간단한 경정비까지 체득하는 자전거 경정비 놀이체험이다.

부천시 자전거문화센터에서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운영한다. 화요일과 목요일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주3회 3시간씩 체험할 수 있다.

앞바퀴 빼기, 뒷바퀴 빼기, 바퀴 끼우기, 시트포스트 빼기, 가장 흔하지만 치명적인 고장 원인인 펑크 수리 등의 체험과 자전거 역사, 환경, 구조 등 전시실을 관람하게 된다.

놀이체험에 이용되는 자전거는 방치 수거되어 버려지는 자전거를 재활용하여 자원순환의 소중함을 일깨워준다. 

또한 자유롭게 분해하고 조립해도 고장 걱정 없이 간단한 경정비를 습득할 수 있어 자전거와의 친밀감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가족 또는 2~3명으로 구성된 팀이 1회 체험하게 된다. 신청은 15일부터 부천시 자전거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방문(상오정로 183) 또는 이메일로 접수(bucheonbike@naver.com)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자전거에 대하여 간단한 원리와 구조를 친밀하게 배워서 안전하게 이용하고 건강까지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백성기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