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몽양기념관 다양한 행사
양평 몽양기념관 다양한 행사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21.05.1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양 여운형 탄신 135주년 유물 기증식 등

양평군 몽양기념관(관장 이철순)이 오는 25일부터 몽양 여운형 탄신 135주년을 맞이해 기념식과 함께 유물 기증식,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지를 위해 기념식 행사 규모를 축소하고 ‘5월은 가정의 달 그리고 여운형의 달’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특별전시와 함께 5월 한 달간 기념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135주년 탄신일 기념식은 25일 오후 2시부터 몽양기념관에서 열린다. 참석 인원을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할 예정이며 ㈔몽양여운형선생기념사업회 장영달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법선 화백이 몽양기념관에 기증한 유물 공개와 기증식이 예정돼 있다.

기증 유물은 독립운동가이자 화가인 일주 김진우 선생이 1940년대에 그린 것으로 추정되는 묵죽화 6폭 일지 병풍으로 기증자 강법선 화백은 일주 김진우 선생의 수제자인 옥봉스님(속명 조기순)의 제자다. 

기증자는 지난 4월25일 방송된 KBS ‘TV 진품명품’에 출연해 “일주 김진우 선생이 종국의 미래를 함께 고민했던 몽양 여운형 선생의 기념관에 기증하여 선생의 정신을 기리고자 한다”고 기증 의사를 밝혔다.

25일부터 7월31일까지 이어지는 특별전시는 가족단위 관람객들을 위해 세대별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성인들을 대상으로 ‘사진으로 보는 여운형의 일생’을 통해 사진 속에 담긴 여운형 선생의 삶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여운형 선생 관련 동화책 원화 활용 스토리텔링 전시인 ‘몽양의 어렸을 적부터’는 선생의 일생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12만 양평군민의 행복한 일상과 가정의 화목을 기원하며 ‘5월은 가정의 달 그리고 몽양의 달’ 행사를 통해 몽양기념관이 우리 지역을 상징할 수 있는 인물 기념관으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몽양기념관 사무실(031-775-5600)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차수창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