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 불타는 소통 패밀리데이 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 불타는 소통 패밀리데이 운영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21.05.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집단 프로그램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15일부터 3주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가족 집단 프로그램 ‘불타는 소통 패밀리데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불타는 소통 패밀리데이’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이 늘어감에 따라 이로 인해 발생하는 가족 간의 갈등을 예방하고 가족의 건강한 의사소통 및 관계개선을 위해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집단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서미선 파주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사회복지사가 진행한다. 

아동·청소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은 현실에서 충족되지 않은 심리, 정서적인 부분을 가상세계에서 채우려는 경향이 불러일으킨 문제다. 건강한 변화를 위해서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은 영향력을 제공하는 부모의 인식개선이 가장 중요하며 더불어 부모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력이 필요하기에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개선 및 지속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인숙 교하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집에서의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인해 친구관계 및 가족관계에 곤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이 도움 되길 바란다“며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법을 익히고 친구 및 가족 간의 건강한 의사소통과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불타는 소통 패밀리데이’ 참여 신청이나 기타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자료실(031-940-5182)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이성훈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