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30주년 정책토론회
성남시의회 30주년 정책토론회
  • 성남=오인기기자
  • 승인 2021.05.1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위 14일 진행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정식 부의장.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조정식 부의장. 

 

[경기도민일보 성남=오인기기자] 성남시의회 조정식 부의장이 위원장을 맡고 있는 성남시의회 기후위기대응 녹색전환 특별위원회는 14일 오후 3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포스트 코로나, 지방자치, ESG 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성남시의회 개원 30주년 기념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토론회 주제발제는 전 연세대 교수 이광춘 박사의 ‘증거 기반의 ESG 전략’과 한국수자원공사 심과학 처장이 K-water ESG 경영사례 및 탄소중립 추진현황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조정식 부의장을 비롯해 윤석인 성남지속협 공동회장, 이영범 건국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손용식 성남시 정책기획과장, 최인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환경공학박사 등이 나선다. 

한편,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로 최근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강조하면서 기업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