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지적재조사 온라인 주민설명회 개최
이천시, 지적재조사 온라인 주민설명회 개최
  • 이천=김원희기자
  • 승인 2021.05.0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계분쟁 해소하고 재산권 보호

이천시는 2021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토지소유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전국 최초로 언택트 방식의 주민설명회를 자체 제작하여 실시한 이후 두 번째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사업 추진의 공백을 채우고 타 시·군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주민설명회는 △지적재조사 추진 배경 △2021년 사업지구 개요 △사업의 기대효과 및 소유자 협조사항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 시 홈페이지, 블로그 등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토지소유자 중에서 인터넷이나 모바일에 미숙하여 온라인 접속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현장 서비스를 통해 개별 안내도 가능하다.    

시는 2020년 경기도 내 최다 필지(3004필지)를 추진함에 이어 올해도 지적 불부합지 정비를 위해 국비 4억1000만원을 확보하여 마암지구(부발읍 마암리 소재)를 포함한 10개 사업지구(2063필지)를 맡아 힘쓰고 있다. 현재는 토지소유자 동의율 징구 단계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사업지구 신청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윤희태 토지정보과장은 “경계분쟁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 직원들은 수시로 현장을 방문하는가 하면 이장과 마을 현안에 대해 논의를 하는 등 다방면으로 애쓰고 있다”며 지적재조사 사업에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독려했다.  

한편, 지적재조사 사업은 해당 지역 토지소유자 2/3 이상의 동의를 받아 사업지구로 지정이 되면 일필지 측량을 거쳐 경계 협의 및 임시경계점 설치의 후속 단계를 진행하게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