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취업 준비 청년 면접정장 대여
광명시, 취업 준비 청년 면접정장 대여
  • 광명=이재순기자
  • 승인 2021.05.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회 3박4일간 무제한 이용 가능

광명시는 5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빌려준다고 밝혔다. 

광명시에 거주하며 면접을 앞두고 있는 만18~34세 취업준비생, 일자리박람회 참가자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정장세트(재킷, 치마, 바지, 셔츠, 블라우스)와 구두, 벨트, 넥타이 등 면접에 필요한 모든 소품을 무료로 빌릴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면접 전에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에 회원가입 후 민원/참여-서비스 신청-정장대여 신청에서 면접증빙자료를 첨부해 사전 예약 신청을 하고 문자로 승인번호를 받아 신분증을 지참하고 대여업체(마이스윗인터뷰, 신촌·사당점)를 방문해 신체 사이즈에 맞는 정장을 빌리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광명시 민원콜센터(1688-3399)로 문의하면 된다. 

대여업체는 면접업체와 본인의 체형에 어울리는 정장 색상, 사이즈, 디자인 추천 등 코디 컨설팅을 지원하며 현장에서 바지 길이 등의 수선 서비스도 바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용횟수는 무제한이며 1회 이용 시 3박4일 동안 대여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청년 면접정장 대여는 청년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정장구입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다”며 “청년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9년부터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주고 있으며 대여건수가 2019년 518건, 2020년 588건 등으로 매년 청년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광명=이재순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