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안양권 6개 대학 맞손
안양시-안양권 6개 대학 맞손
  • 안양=김태영기자 
  • 승인 2021.05.0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취업 활성화 상호간 협력 
안양시와 안양권 6개 대학간 청년취업에 공동 노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 후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안양시와 안양권 6개 대학간 청년취업에 공동 노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 후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안양=김태영기자] 안양시와 안양권 6개 대학간 청년취업에 공동 노력하기로 하는 업무협약이 지난 4일 안양시청 상황실에서 있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황운광 대림대 총장, 이대식 경인교육대 총장 직무대리, 송수근 계원예술대 총장, 김상식 성결대 총장, 권민희 연성대 총장, 박노준 안양대 총장 등 7인은 이날 한데 모여 대학 재학생 등 청년들의 취업에 상호 협력할 것을 다짐하는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시와 6개 대학은 관학을 연계하는 대형 취업박람회와 직무박람회를 공동 개최하기로 했다.

또 시의 구인정보와 대학 인재구직풀간 정보교류를 활성화하는 한편 취업과 관련한 프로그램 지원과 특강에 손을 맞잡게 된다.

특히 대학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관내 기업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일자리를 알선하는 등 일자리 매칭 취업 연계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모임에서는 급변하는 시대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 대응방안도 논의됐다.

대학 측은 상생을 통한 공동 발전을 위해 시와 지역 대학간 긴밀한 관계를 강조하며 안양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최 시장은 이에 대해 “지역과 대학의 상생을 위해 제시된 고견들을 잘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이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안양지역 대학에 진학하고 졸업 후 다시 지역사회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