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보훈지청, 보훈선양증진사업 활성화 협약 
인천시-인천보훈지청, 보훈선양증진사업 활성화 협약 
  • 이원영기자 
  • 승인 2021.05.0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넓은 공조체제 

『경기도민일보 인천=이원영기자』  인천광역시는 인천보훈지청(지청장 박현숙)과 국가를 위해 희생·헌신한 국가보훈 대상자들을 위한 ‘보훈선양증진사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민우 인천시 복지국장과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이 참석했다.

시는 국가보훈 대상자들을 위한 각종 보훈 행사와 시책 추진 시 인천보훈지청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보훈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방안 강구, 각종 보훈 행사 등의 상호 협력을 통해 호국보훈도시 인천의 위상 제고와 선양 활성화에 한층 두텁고 원활한 업무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국 특·광역시 중 처음으로 보훈지청과 협약을 통해 그동안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간 업무 추진 시 협조가 미흡한 부분에 대한 해소와 소통행정으로 상호 협력하는 협업의 좋은 사례가 되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국가보훈 대상자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각종 선양사업 등 추진 △현충시설(기념관 등) 관리 및 활성화 사업 추진 △기타 각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국가보훈에 관한 사항을 협력하게 된다.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은 “국가보훈업무를 내실화하는 매우 의미 있는 협업사례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인천시와 다양한 공동 사업 추진 및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우 시 복지국장은 “나라사랑 정신의 몸소 실천으로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국가보훈 대상자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선양하는데 인천보훈지청과 함께하게 되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기관간 폭넓은 공조와 정보교류로 희생·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최고의 예우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