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천연미생물 살충제 BT제 공급
파주시, 천연미생물 살충제 BT제 공급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21.05.02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철 채소재배시기 맞춰 앞당겨

파주시는 3일부터 파주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천연미생물 살충제인 BT제를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는 김장채소 재배시기에 맞춰 공급해 왔지만 올해부터는 봄철 채소재배시기로 확대해 공급한다. 

적성, 파평, 법원지역의 농가는 학교급식과 군부대 등에 납품을 많이 하고 있으며 이 지역에는 봄배추, 열무 등 채소류를 재배하는 친환경 인증 농가 및 단체가 많다.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가는 해충이 발생되었을 때 시판 중인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거나 인력에 의해 물리적으로 방제해 왔지만 비용부담이 많았다. 

이에 시는 농가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2020년부터 4종의 미생물 살충제(BT제)를 확대 공급하고 있다.  

천연미생물 살충제(BT제, Bacillus thuringiensis, 바실러스 튜린겐시스)는 잎을 갉아먹는 해충을 효과적으로 억제시킬 수 있는 미생물 살충제다. 작물의 잎에 살포해 사용하는 액체제제이며 사람이나 동물, 농작물에는 해가 전혀 없고 해충에만 피해를 주는 친환경 미생물제제다. 

윤순근 시 스마트농업과장은 “앞으로도 농민의 고충에 귀 기울여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파주시 친환경 농업 확대 및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미생물제제의 범용적인 사용을 위해 다양한 연구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과 원예작물팀(031-940-49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