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사기막골 도예촌 봄 정기세일 축제
이천 사기막골 도예촌 봄 정기세일 축제
  • 이천=김원희기자
  • 승인 2021.04.2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의 달 맞아 내달 9일까지
이천 사기막골 도예촌 정기세일 축제 참여자들 체험 모습.
이천 사기막골 도예촌 정기세일 축제 참여자들 체험 모습.

 

대한민국 도자문화의 중심지 이천의 ‘사기막골 도예촌’에서 30일부터 5월9일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봄 정기세일 축제를 개최한다. 

세일 품목으로는 테이블웨어, 내열자기, 다기, 인테리어소품 등 생활자기와 장인의 손길이 깃든 전통자기 외에 다양한 도자기 관련 상품들로 50~10% 세일하여 판매할 예정이며 이번 세일행사에는 사기막골 도예촌 내 50여개의 도자기 매장이 참여하여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축제기간 중 주말에는 물레 시연과 라꾸소성(도자기 굽는 기법 중 한 가지) 시연을 하여 야외에서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으며 도자기를 구매한 고객에게 에코백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사기막골 도예촌은 국내 유일의 도자기 전통시장이며 이천9경 중 한 곳으로 이천문화관광의 요충지이다. 

이천시는 방문객을 유치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봄, 가을에 세일 마케팅 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 가을(10월 초)에도 이천도자기축제와 연계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사기막골 가을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김학승 사기막골 도예촌 시장 번영회장은 “매해 세일행사를 개최하여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상인은 매출을 증대시키며 지역상권도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봄 축제에는 코로나로 인하여 행사기획을 간소하게 했으나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방법으로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인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천=김원희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