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고효율 LED 가로·보안등 76개소 설치
파주시, 고효율 LED 가로·보안등 76개소 설치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21.04.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산천 밤마실 길어진다
문산천 수변공간(임월교 부근)에 고효율 LED 가로등이 설치돼 있다.
문산천 수변공간(임월교 부근)에 고효율 LED 가로등이 설치돼 있다.

 

파주시는 27일 문산천 수변공간에 고효율 LED 가로등 및 보안등 76개소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민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4월 초부터 시작했으며 사업비는 7600만원이 투입됐다. 

코로나19 상황에서 밀폐된 공간에서의 단체 활동보다는 감염 우려가 적은 야외 개방공간에서의 산책 등 개별 여가활동이 늘어나는 추세로 그간 문산천 수변공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하천변이 어두워 야간 산책에 어려움을 호소해 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문산읍 임월교 앞부터 월롱면 아가메교까지 총 3.5㎞ 구간에 조명을 설치했고, 이에 따라 왕복 7㎞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확보했다.

한편, 문산천 수변공간은 다목적광장, 유채 꽃밭이 있는 생태 친수공간으로 이용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화장실과 운동기구 설치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조명 설치로 야간 산책이 가능해져 시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휴식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그동안 각종 생활쓰레기와 무성한 잡초 등이 있던 문산천이 새롭게 생태하천으로 거듭나 도시민들이 여유를 느끼고 지친 마음을 달랠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문산천이 하천 본연의 방재 기능은 물론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쾌적한 하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이성훈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