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 제과제빵 기능사 취득반 운영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제과제빵 기능사 취득반 운영
  • 이천=김원희기자
  • 승인 2021.04.2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강문화산업대 푸드스쿨서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제과제빵 기능사 취득반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천시농업기술센터가 제과제빵 기능사 취득반 과정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춘)는 26일부터 5월7일까지 2주간 이천쌀 베이커리산업 확대를 위한 제과제빵 기능사 취득반 교육생 모집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의 모집인원은 30명으로 경력단절여성 및 농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푸드스쿨에서 5월26일부터 9월11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6회에 걸쳐 제과제빵 이론, 식품위생, 재료과학, 영양학 등의 이론교육과 제과제빵기능사 실기시험에 필요한 24종류의 빵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 과정으로 진행되며 자격증 미취득자에 한하여 11월10일까지 보수교육을 8회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의 농촌진흥청 공모사업인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교육 사업으로 이천쌀을 원료로 하는 베이커리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하기 위한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며 2020년 교육을 시작하여 올해 2년차를 맞이하고 있다.

2020년에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영진),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교선) 3개 기관이 교육 프로그램 개발, 교육생 모집 및 교육 운영을 위한 이천쌀 베이커리 인적 인프라 육성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김동호 농산가공팀장은 “본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창업 활동에 도움이 되고 제과제빵 교육을 받은 농업인들이 가공을 통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어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신청서는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모집기한 내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장호원읍 서동대로 8759번길 117, 031-645-3492) 또는 이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여성회관 3층)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이천=김원희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