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강화군 갑곳 1공영주차장 준공
인천 강화군 갑곳 1공영주차장 준공
  • 이원영기자
  • 승인 2021.04.21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주차난 해결 지역 상권 활력 기대
강화군 갑곳 제1공영주차장 준공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강화군 갑곳 제1공영주차장 준공식 테이프커팅이 진행되고 있다.

 

인천 강화군이 상대적으로 낙후된 구도심 주택지역에 연이어 공영주차장을 조성하면서 고질적인 주차 문제 해결, 주거환경 개선 및 도심지역으로 발전 가능성을 끌어올리고 있다. 

군은 21일 유천호 강화군수를 비롯해 신득상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지역주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갑곳 제1공영주차장 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하고 무료 운영에 들어갔다.

갑곳리 일대는 강화읍의 대표적인 주거 밀집지역으로 일찍이 개발됐으나 부족한 주차시설로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군은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2019년 공영주차장 조성 계획을 수립하고 국비를 포함한 사업비 26억여원을 확보해 부지면적 4198㎡에 차량 119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조성했다. 

또한 24시간 작동하는 CCTV와 보안등을 설치해 주차장 보안을 강화하고 영업용 화물 차량 등의 장기 주차를 방지하기 위해 마을 주민과 군이 수시로 현장을 관리할 계획이다.

유천호 군수는 “주차장 등의 기반시설이 부동산과 인근지역 상권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며 “이번 주차장 준공으로 군민과 방문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침체된 지역 상권에도 활력이 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구도심과 주거 밀집지역, 관광지 등에 주차불편이 없도록 주차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원영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