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 중국어선 1척 나포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 중국어선 1척 나포
  • 인천=배연석기자
  • 승인 2021.04.2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청도 부근서 불법 조업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이 소청도 부근 불법 조업 중국어선 나포에 나서고 있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이 소청도 부근 불법 조업 중국어선 나포에 나서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배연석기자』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이하 서특단)은 20일 오전 11시42분경 소청도 부근에서 불법 조업 중국어선 1척을 나포했다고 밝혔다.

해당 중국어선은 선장 등 총 3명이 승선한 10톤급 소규모 목선으로 소청도 남동방 약 18㎞ 해상에서 우리 해역을 약 9㎞ 침범하여 불법 조업을 해 영해 및 접속수역법 위반 혐의로 나포됐으며 불법 어획물은 서대, 새우 약 60㎏ 정도로 확인했다. 

서특단은 이날 오전 11시경 소청도 인근에서 중국어선 1척이 우리 해역에서 불법 조업 중인 것을 확인해 경비함정 5척을 투입해 인근 해군함정 4척의 협조를 받아 합동으로 나포했다.

이 중국어선은 해경과 해군함정이 접근하자 조업을 중단하고 NLL 북측수역으로 도주하기 시작했으나 이내 투입된 단속 경찰관들에 의해 나포됐다.

나포된 중국어선은 인천해경 전용부두로 압송됐으며 모든 승선원은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관련 조사를 받게 된다.

서특단은 최근 급증한 중국어선들을 강력히 단속하고자 해군의 협조 하에 해경함정 10척, 해군함정 7척을 서해 NLL 곳곳에 배치해 대대적인 단속을 펼치고 있으며 그 결과 19일 오후 연평도 인근에서 불법 중국어선 1척 나포에 이어 이날 소청도 인근에서 1척을 나포하게 됐으며 이로써 올해 서해 NLL 불법 중국어선 나포건수는 총 6척이 됐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