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골목에서 만나는 구청장 추진
인천 중구, 골목에서 만나는 구청장 추진
  • 이만복기자
  • 승인 2021.04.2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5개 통 주요 민원현장 등 살펴  

『경기도민일보 인천=이만복기자』  인천 중구가 발로 뛰는 현장행정 추진에 나선다.

구는 홍인성 중구청장과 통장이 함께 오는 27일부터 5월21일까지 관내 295개 통의 주요 민원현장 및 주요 사업 현장을 도보와 자전거를 이용해 직접 찾아가는 ‘골목에서 만나는 구청장, 홍문고를 울리세요!’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코로나19로 인해 주민과의 소통이 제한적임에 따라 현장에서 직접 주민들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소통하면서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골목에서 만나는 구청장, 홍문고를 울리세요!’ 타이틀 아래 추진되는 이번 현장방문은 중구 관내 12개 동별 일정에 맞춰 각 통·반별 주요 민원 또는 사업현장을 구청장이 도보로 이동하며 관내 골목골목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선시대 백성들의 억울함을 해결해줬던 신문고를 모티브로 중구 구민들의 불편사항과 각종 민원사항 해결하기 위한 ‘홍문고를 울리세요’를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현장방문은 평소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어도 민원절차 등 방법을 몰라 감수해야했던 어르신과 주민들에게 현장에서 구청장을 직접 만나 건의하고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7일 신포동을 시작으로 5월 말까지 이어지는 현장방문은 중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일정 및 이동 동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