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주민자치회 위원 추가 위촉식
인천 동구, 주민자치회 위원 추가 위촉식
  • 이만복기자
  • 승인 2021.04.2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洞 50여명 인적 기반 다져 
동구가 1권역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추가 위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동구가 1권역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추가 위촉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인천=이만복기자 』  인천 동구는 2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추가 모집을 통한 동구 주민자치회 추가 모집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추가 모집을 실시한 8개 동의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 대상자 50여명을 2개 권역으로 나누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분산 실시했다.

구는 지난해 7월 주민자치회 전면 시행 추진 후 12월 전 동이 주민 스스로 마을 현안에 대해 직접 투표를 통해 사업 실행여부를 결정하는 주민총회를 개최하여 참여민주주의 정착 기반을 마련했다.

전면 시행 2년차를 맞이하는 올해에는 공모를 통해 2개 동을 선정하여 동구형 주민자치회 성장 기반 육성을 위한 주민자치회 역할 정립 인큐베이팅을 추진하고 있으며 나머지 9개 동에 대해서는 동별 마을 비전 및 마을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동 주민자치회별 중장기 비전 수립 및 BI를 개발하여 동 대표기구로서 대표성을 확보하고 지역 핵심의제 발굴과 해결방안 마련을 통해 주민자치회 중심의 민관 협치 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이번 주민자치회 추가 위촉으로 직접민주주의의 실현에 밑바탕이 되는 주민자치회를 확대·운영하기 위한 인적 기반이 마련됐다”며 “동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위촉되신 모든 분들이 주민의 대표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주시고 구에서도 주민 대표기구로서의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