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강소기업 취업사관학교 개강
광명시, 강소기업 취업사관학교 개강
  • 광명=이재순기자
  • 승인 2021.04.19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21명 총 40시간 9개사 연계
‘광명시 청년 강소기업 취업사관학교’ 개강식이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청년 강소기업 취업사관학교’ 개강식이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가 청년들에게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준비생 21명을 대상으로 ‘광명시 청년 강소기업 취업사관학교’를 운영한다. 

시는 19일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원(이하 광명융기원) 대강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교육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개최했다. 

외부 전문기관의 위탁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30일까지 1일 4시간씩 총 40시간 동안 취업전략, 직무별 특성과 필요한 역량 이해, 진로 설계 등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지난 3월24일부터 4월9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한 결과 43명이 지원했으며 2:1의 경쟁률을 보였다. 시는 서류전형으로 최종 21명을 선발했다. 

특히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적성검사와 1:1 컨설팅 및 자기소개서 작성까지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관내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9개 강소기업과 연계해 기업설명회, 기업탐방, 기업면접 등 취업 연계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누구보다도 힘들어하는 청년 여러분들의 일자리 마련에 광명시가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구직청년들은 우수 기업에 취업하고 관내 기업은 우수한 청년을 선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5월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운영하는 등 앞으로도 청년들과 지역 내 기업체를 연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광명=이재순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