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2 들어가
의정부문화재단,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2 들어가
  • 의정부=박찬흥기자 
  • 승인 2021.04.1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들 자생 역량강화
의정부문화재단이 의정부 관내 예술단체(인)를 위한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2’로 관내 예술인들의 자생 역량강화 및 삶에 활력을 제공할 전망이다.
의정부문화재단이 의정부 관내 예술단체(인)를 위한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2’로 관내 예술인들의 자생 역량강화 및 삶에 활력을 제공할 전망이다.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의정부 관내 예술단체(인)를 위한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2’로 관내 예술인들의 자생 역량강화 및 삶에 활력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의 ‘2021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1’로 전문예술 단체 지원 사업이 진행 중에 있으나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2’는 시즌1에 이어 확장된 사업으로 전문예술 단체는 물론 생활예술인(동아리) 단체까지 지원함으로써 관내 예술인들의 고르고 안정적인 창작활동이 기대된다.

시즌1은 (재)경기문화재단과 협력하여 진행되는 2021년 경기예술 활동 지원 사업 ‘의정부 마중물 프로젝트’로 지역 내 전문예술 분야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 선정된 전문예술 단체 총 24개 단체가 1억5300만원의 예산을 교부받아 3월부터 시작하여 관내 문화예술 거점 공간 곳곳에서 연중 프로젝트로 선보이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른 지역 예술인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예술 활동을 중단하지 않도록 자체 추경을 통해 1억3000만원을 추가 확보함으로써 총 사업비 2억6000여만원으로 사업을 추진 확장하여 전문예술 단체 추가 선정과 생활예술 단체(동아리)까지 지원을 확대 시행하는 사업이다.

손경식 의정부문화재단 대표는 “‘마중물 프로젝트 시즌2’를 통해 코로나19로 촉발된 문화예술 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통해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들이 창작활동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의정부 문화예술 생태계 환경 조성에 조력자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재단은 의정부에서 활동하는 전문 예술인과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으며 신청 서류 접수는 30일까지 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의정부문화재단 공연사업부(031-828-5832)로 하면 된다.

의정부=박찬흥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