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2일 100분 온라인 정책토크쇼 개최
부천시, 22일 100분 온라인 정책토크쇼 개최
  • 부천=백성기기자
  • 승인 2021.04.1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전문가 시장 함께 랜선 참여

부천시는 22일 오후 4시부터 100분간 온라인 정책토크쇼 ‘부천이 열어요! 뉴딜랜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정부의 ‘한국판 뉴딜’에 발맞춰 지역균형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디지털·그린·사회안전망 3대 분야 82개 사업을 담아 ‘부천형 뉴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이에 따라 시민과의 정책공감대 형성을 위해 이번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부천이 열어요! 뉴딜랜드’는 장덕천 부천시장과 함께 정재웅(카이스트 전산학부, 정보보호대학원 겸임교수) 교수와 이훈희(한국정책경영연구원) 원장이 출연한다.

이번 토크쇼는 한국판 뉴딜과 부천형 뉴딜 영상을 통해 정책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성장 동력, 스마트 돌봄, 친환경 전환사업 등 시가 주력하고 있는 사업 중심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여한 시민과 소통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또한 참여 시민이 선호하는 정책을 직접 투표하고 선정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전문 일러스트 작가가 온라인으로 토크 내용을 스케치하는 라이브 드로잉도 선보일 예정이다.

토크콘서트는 부천의 도시 미래에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로 하면 된다.

안윤경 기획조정실장은 “코로나로 인해 주요 시정에 대한 시민 공유와 참여 기회가 많이 줄어 아쉬운 상황”이라며 “뉴딜정책들을 더욱 잘 추진할 수 방안을 전문가와 모색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백성기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