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비대면 걷기대회 열려
오산시 비대면 걷기대회 열려
  • 오산=한현구기자
  • 승인 2021.04.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30일 코로나 상황 속 신체활동 증진

오산시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 속 오산시민의 신체활동을 증진하고자 비대면 방식의 ‘봄날, 오산을 걸어봄’ 걷기대회를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봄봄’ 비대면 걷기대회는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본인이 소지한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워크온을 설치 후 오산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봄날, 오산을 걸어봄’ 걷기대회에 참가하면 된다.

이번 비대면 걷기대회는 총 4가지의 걷기 이벤트로 구성됐다. 지정된 코스의 오산천을 걷는 ‘오산천을 걸어요!’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걷기대회 기간 동안 평균 5000보 이상을 걷는 ‘매일매일 걸어요!’, 지정된 코스의 오산천을 걸으며 4장의 인증사진을 찍어 올리는 ‘오산천을 찍어요!’ 걷기 인증사진을 SNS에 올리는 ‘걷기 좋은 길을 알려요!’로 진행된다. 

비대면 걷기대회 ‘봄봄’에 참여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인센티브 및 건강생활 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오산건강’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오산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오산시보건소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오산시보건소(031-8036-6080)로 문의하면 된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비대면 걷기대회 ‘봄봄’에 동참하시면 우울감 및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며 “이번 비대면 걷기대회를 통해 오산시민들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