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4년제 제과제빵학과, 프랑스 디저트 레시피 담은 수업 진행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4년제 제과제빵학과, 프랑스 디저트 레시피 담은 수업 진행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4.1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 정통 레시피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4년제제과제빵학과·4년제제과제빵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미래 베이커리 산업을 이끌 제과제빵사, 파티시에를 양성하기 위한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제과제빵전문학교다. 특히 이 학교에서는 디저트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 교육 시스템을 도입해 학생들이 정통 프랑스 스타일의 디저트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수업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제과학교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교수가 진행한다. 디저트의 기초단계에서부터 고난도 기술을 필요한 심화단계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더불어 제과제빵 관련 불어 용어 정리 수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또한 디저트 트렌드에 맞는 기술을 배우고,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할 수 있는 프랑스 디저트 디플로마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방학 및 학기 중 특강을 통해 르 꼬르동 블루 제과 디플로마 과정, 프랑스 벨루이 꽁세이 디저트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학생들은 학교를 다니면서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의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실제 해외로 나가 제과제빵 장인으로부터 디저트 레시피를 배우기도 한다. 서현전에서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학생들은 프랑스 파리의 벨루이 꽁세이(ECOLE CONSEIL BELLOUET)에서 최고제과전문가 연수 과정을 수강하고, 학생 전원이 디플로마를 취득한 바 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트렌드를 익힐 수 있었으며, 제과제빵에 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프랑스 디저트 교육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에 본교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랑스 정통 레시피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학생들이 차별화된 제과제빵 실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제과제빵 4대 자격증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케익 디자이너, 초콜릿마스터 자격증), 3master(빵/설탕/초콜릿공예 심화과정) 과정 등을 적극 운영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그 결과, 서현전 4년제제과제빵학과·4년제제과제빵과 과정은 특급호텔 및 베이커리, 외식업체 등으로 취업자를 배출하여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4년제제과제빵학과·4년제제과제빵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