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갈현초교 학생들 견학 체험 
파주시의회, 갈현초교 학생들 견학 체험 
  • 파주=이성훈기자
  • 승인 2021.04.0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첫 어린이 의회교실
갈현초등학교 학생 13명이 파주시의회 견학 체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갈현초등학교 학생 13명이 파주시의회 견학 체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파주=이성훈기자]  파주시의회(의장 한양수)는 8일 갈현초등학교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2021년도 첫 어린이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이날 갈현초 학생들은 파주시의회 의정자료관 등 시설물을 견학한 뒤 본회의장에서 시의회의 역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어린이 의회교실에 참여했다.

의장으로 선발된 황선욱군의 개의 선포를 시작으로 안건 상정 후 열띤 찬반토론과 투표에 의한 의결까지 실시해 학생들은 1일 시의원이 되어 의회의 입법 과정을 체험했다.

파주시의회 한양수 의장은 “관내 초등학생에게 대의 민주주의를 체험하게 하고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어린이 의회교실의 운영 목적”이라며 “이번 의회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렵게 느껴졌던 지방의회 및 자치법규 입안 과정에 대해 어린이들이 쉽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 의회교실은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민주적 의사절차, 지방의회 기능과 역할을 직접 체험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파주시의회는 비회기 기간을 이용해 학교단위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파주시의회 의회사무국 의사팀(031-940-8308)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