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제과제빵과, 제과기능장 프랑스 정통 수업 ‘인기’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제과제빵과, 제과기능장 프랑스 정통 수업 ‘인기’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4.0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과기능장은 제과 및 제빵에 관한 최상급 숙련기능을 가지고 있는 인력을 말한다. 이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국가에서 공인하는 제과제빵 전문가인 제과기능장 교수진의 수업을 적극 진행하며 예비 파티시에를 양성하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제과제빵과 과정과 빠띠시에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을 운영하고 있는 인서울 제과제빵전문학교로, 타 제과제빵대학교와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곳은 제과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프랑스 정통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의 유명 제과학교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가 재학생들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채로운 실습활동을 통해 학생 개인 맞춤형 실력을 체크, 강화하고 있다. 또한 디저트의 본 고장이라 불리는 프랑스의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학생들이 전통 프랑스 디저트, 베이커리 레시피를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학생들은 전문 교수진의 수업을 통해 파티시에가 갖춰야 할 이론지식과 실기역량을 함양하고 있으며,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단계별로 실무 기술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자격증 수업, 대회준비반 역시 제과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진행된다. 방학 기간 또는 학기 중에 자격증 대비반과 대회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졸업 전 학생들이 자격증, 대회 수상과 같은 취업 스펙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실제 제과제빵 4대 자격증이라 불리는 제과기능사·제빵기능사·케이크 디자이너·초콜릿 마스터 자격증 취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최초로 3master과정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대회 참가를 돕는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설탕, 초콜릿, 빵 공예의 기초 단계부터 고난도 테크닉까지 배울 수 있으며, 실제 2020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2020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등에서 수상을 했다.

이처럼 베테랑 교수진의 지도하에 체계적인 교육이 진행되는 서현전 제과제빵과 과정은 특급호텔, 리조트,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등으로 취업자를 배출하며 약 97%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제과제빵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에서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