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시작
양평군,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시작
  • 양평=차수창기자
  • 승인 2021.04.0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초등학교 1~2학년 대상
양평군이 초등 돌봄 교실 아동비만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양평군이 초등 돌봄 교실 아동비만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하고 사진을 찍고 있다.

 

양평군은 2021년 초등 돌봄 교실 아동비만예방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관내 초·중·고 전체 학생 비만율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농어촌지역 비만율이 도시지역보다 약 2~3% 정도 높아 아동들에게 체계적인 신체활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해 찾아가는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하게 됐다. 

참여 학교로 선정된 7개교(강하초, 개군초, 서종초, 양서초, 양평초, 옥천초, 청운초)의 초등 돌봄 교실 참여 아동(1~2학년)을 대상으로 보건소뿐 아니라 양평군체조협회, 양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 지역사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균형 잡힌 식사와 신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한 미각체험 등 흥미유발 놀이형 영양교육(주1회)과 전통놀이, 뉴 스포츠 등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주1회)으로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즐거운 체험교육이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개별 활동 위주로 실시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코로나19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활동범위가 좁아진 아동들의 비만 위험도가 커진 상태로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을 통해 아동 비만예방을 위한 건강습관 형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031-770-3485)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차수창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