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한우요리체험 실습 진행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한우요리체험 실습 진행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3.2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에서 ‘2021 한우요리체험’ 실습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전했다.

이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한 특강으로, 서현전 조리실습센터에서 진행됐다. 한우의 부위별 특성에 대한 이해와 함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했다. 실습 전, 이흥구 조리기능장 교수가 한우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그 후 학생들은 조를 나눠 실습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기존의 레시피가 아닌 본인들이 직접 개발한 창작 레시피를 가지고 스테이크, 갈비찜, 육사시미 등의 한우요리를 완성했다. 실제 학생들은 교수 및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시간을 통해 한우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었다. 고급 식재료인 한우고기를 양껏 활용해 실습활동을 할 수 있어서 매우 흥미로웠다. 그리고 다양한 한우부위와 이를 활용한 요리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직접 요리 작품을 완성하여서 뜻깊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 학교는 실습중심의 커리큘럼으로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조리실습을 포함해 창작요리, 분자요리 실습 등을 진행하고 있다. 수업은 대한민국 조리기능장 교수와 최현석 스타셰프 교수가 담당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조리 기술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조리실습센터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은 쾌적한 환경 속에서 자유롭게 조리 연습을 할 수 있다.

이렇게 교내에서 역량을 쌓은 학생들은 호텔에서 현장실습을 하기도 한다. 실제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등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을 하며 실력을 쌓은 바 있다.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차별화된 이 현장실습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실무를 경험하며 전문 셰프로 성장할 수 있다.

실제 이 전공 학생들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으로 취업에 성공하며, 약 97%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수능과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