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온라인 취업ㆍ창업 특강 마련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온라인 취업ㆍ창업 특강 마련
  • 여주=권영균기자 
  • 승인 2021.03.2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매주 수요일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취업과 창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구직자를 돕고자 줌(zoom)으로 만나는 온라인 취업ㆍ창업 특강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여주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연중 면접정장 대여사업과 AI 자소서 분석, VR 면접 프로그램과 함께 4월에 전개되는 수요 취업ㆍ창업 특강은 4월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취업 특강은 채용동향 특강(20명)과 공기업 분석 특강(20명)으로, 창업 특강은 1인 창업 쉽게 시작하기(20명)와 잘 팔리는 마케팅의 정석(20명)으로 실시된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모든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이어지며 접수기간은 29일부터 4월2일까지 5일간 네이버 예약시스템(booking.naver.com/booking/12/bizes/502089)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취업 특강 프로그램은 2021년도 채용 트렌드부터 공기업 분석을 통한 합격 전략을 다루고 창업 특강을 통해서는 1인 창업가가 알아야 할 각종 정보와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강의하고 질의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최근 취업은 물론이고 창업에 관심을 갖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강의를 마련했다”며 “취업과 창업을 원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한 청년들이 특강을 통해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주=권영균기자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