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국공립어린이집 취업 중심 커리큘럼 운영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국공립어린이집 취업 중심 커리큘럼 운영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3.2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면서 국공립어린이집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정부에서도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계획을 발표하며 맞벌이 부부의 보육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와 같은 국공립어린이집 수요 증가 및 확충 계획에 따라 보육교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는 인서울 유아교육과를 주목하고 있다.

서울 당산의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신입생을 100% 면접으로 모집하는 전문학교로, 특히 재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국공립어린이집 취업을 위한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학생들이 실제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 및 지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우며, 보육교사 필수 자격증 특강은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다.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로 근무하기 위해선 국가 공인의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이에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에서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과목을 학교 수업 시간에 다룸으로써 학생들은 무시험검정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전문 교수진의 지도하에 수업이 진행되며, 학생들은 커리큘럼에 맞춰 수업을 이수하면 별도로 시험을 치르지 않아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실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취득을 돕고 있다. 방학과 학기 중에 풍선아트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지도자 자격증, 아동미술 심리 상담사 자격증, 유아 체육지도자 자격증, 손유희 지도자 자격증, 프로젝트 접근법 지도자 자격증 등의 자격증 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이에 학생들은 학교를 다니면서 쉽고 빠르게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스펙 경쟁력을 쌓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실무역량과 현장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 현장실습도 진행하고 있다. 서현전과 mou를 체결한 어린이집에서 학생들이 예비 유아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실제 원아들을 대상으로 등원지도, 야외활동 보조, 배식지도 등을 진행하며 유아교사 역량을 쌓았다.

이처럼 어린이집 맞춤 커리큘럼을 운영하는 서현전 유아교육전공은 국공립어린이집을 비롯한 보육 기관으로 취업자를 대거 배출하며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