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취업 창업 중심 조리수업 ‘주목’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취업 창업 중심 조리수업 ‘주목’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3.1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전문적인 조리교육을 실시하는 호텔조리학과, 조리전문학교가 인기를 끈다. 이 학과에 진학한 학생들은 보통 호텔 취업 혹은 개인 레스토랑 창업을 희망하고 있으며, 이에 취업과 창업을 동시에 지원하는 인서울 호텔조리학과가 고3 예비 셰프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은 차세대 셰프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학생들은 대한민국 최고의 조리 실력을 갖춘 조리기능장 교수들과 현직 스타 셰프인 최현석 교수로부터 요리를 배울 수 있다. 조리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실습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조리 실습실에서 다양한 실습 활동을 하며 조리기술을 함양하고 있다. 특히 필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지식, 기술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은 현장 적응력을 높인다. 그리고 외식경영, 메뉴개발, 창업실습 등 레스토랑 창업에 도움이 되는 수업도 함께 진행하며, 학생들의 창업도 돕는다.

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하기도 한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 실무진들과 함께 업무를 진행하며 취업 노하우를 얻고 있다. 실제 이 학교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신라호텔, 힐튼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였다.

뿐만 아니라 전문성과 취업 스펙 강화를 위한 자격증 수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비롯한 조리 실무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을 방학과 학기 중에 실시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조리기능장 교수진의 지도하에 더욱 빠르고 쉽게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다.

이처럼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을 돕는 서현전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개인 레스토랑 창업과 함께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로 진출을 하며 약 97%의 취업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