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연희청소년센터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연희청소년센터 보훈 테마활동 공모사업 선정
  • 인천=이원영기자 
  • 승인 2021.03.1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연희청소년센터가 국가보훈처 ‘2021년 보훈 테마활동’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연희청소년센터가 국가보훈처 ‘2021년 보훈 테마활동’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인천 서구가 지원ㆍ운영하는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 연희청소년센터가 ‘2021년 보훈 테마활동’ 사업에 ‘청소년이 감명한 사실, 히스토리를 전해요!’라는 제목으로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국가보훈처는 청소년의 보훈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28개의 기관을 선정했으며 인천시에서는 유일하게 연희청소년센터가 선정됐다.  

연희청소년센터가 공모한 분야는 ‘독립’으로 우리 미래 청소년에게 인천역사에 대해 4차 산업시대에 부합하는 융합형 보훈활동을 제공하여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함에 따라 대한민국 청소년으로서의 자긍심을 확립시키고 지역사회 내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순국선열 기억하기, 6ㆍ25 마라톤, 활동영상 제작 및 전파, 손 글씨 챌린지 등으로 보훈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배울 수 있는 방식으로 청소년이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실천하면서 인천시에 널리 전파할 계획이다.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김남기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조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연희청소년센터(www.issi.or.kr/yhyouth)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