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3master 과정으로 파티시에 경쟁력 UP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3master 과정으로 파티시에 경쟁력 UP
  • 경기도민일보
  • 승인 2021.03.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고3 학생들이 본격적으로 진로 및 진학 대학, 학과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대학의 간판, 네임밸류보다 실무 역량을 길러 원활히 취업까지 돕는 전문학교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중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가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어 예비 파티시에들에게 인기다. 특히 이 학교는 전문 파티시에 양성을 위해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과제빵 공예과정을 심화로 배우는 3MASTER 과정(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공예)이 특히나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내고 있다. 

서현전 호텔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 출신 교수의 지도하에 수업이 진행되며, 학생들이 차별화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3MASTER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특수 장비들을 활용해 학생들은 설탕, 초콜릿, 빵 공예의 기초부터 심화단계까지 체계적로 배울 수 있다. 학생들은 이 과정을 방학 및 학기 중 수강하며 차별화된 기술을 가진 파티시에로 성장할 수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3MASTER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차별화된 제과제빵 실력을 쌓았으며, 이를 활용해 실제 제과제빵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처럼 학생들이 추후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증설해 현장에 강한 파티시에 양성에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이 학교에서는 타 제과제빵대학교와 달리 프랑스 정통 디저트 레시피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이 트렌디한 디저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실제 프랑스, 일본 등으로의 해외연수를 진행해 정통 제과제빵 기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금까지 동경제과학교, 일본과자전문학교, 프랑스 벨루이꽁세이 등에서 해외연수를 진행한 바 있으며,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제과제빵 장인으로부터 레시피 및 노하우를 전수받았고, 학생 전원이 디플로마를 취득하기도 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국내외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우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에 취업자를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과·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