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코로나19 안심식당 확대 운영
의정부시, 코로나19 안심식당 확대 운영
  • 의정부=박찬흥기자 
  • 승인 2021.03.1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30개소 추가 지정 계획 
의정부시 관내 코로나19 안심식당. 
의정부시 관내 코로나19 안심식당. 

『경기도민일보 의정부=박찬흥기자』  의정부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안전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안심식당 지정 사업을 추진해 2020년에 안심식당 237개소를 지정한데 이어 올해 130개소를 추가 지정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안심식당은 공용 음식을 수저로 떠먹는 행위 등 감염병에 취약한 우리 식사문화 개선을 위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지정되며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테이블간 거리두기’ 등 지정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안심식당으로 지정될 수 있다.

시는 지정업소를 대상으로 사후관리를 실시해 지정요건 중 한 가지라도 미준수 사항이 적발되는 업소는 지정이 취소되며 올해 신청업소에 대해서는 현장평가를 통해 안심식당으로 신규 지정할 계획이다.

안심식당으로 신규 지정된 업소에는 지정스티커, 현수막, 위생물품 등의 인센티브가 지원되며 안심식당 지정 현황은 시 홈페이지, 온라인 포털 사이트 및 지도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연국 위생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외식 기피 현상이 발생하는 시기에 안심식당 운영을 통한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에 일조해 소비자의 신뢰를 높이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민일보, KG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